전주이씨익흥군파난고공종중, 나눔꾸러미 기부

2020-09-22     문양휘 대기자

경기도 양주시 회천2동은 지난 21일 전주이씨익흥군파난고공종중(회장 이선규)에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고 나눔꾸러미 30박스(환가액 300만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주이씨익흥군파난고공종중에서 마련했다.

나눔꾸러미는 사골곰탕, 김, 즉석밥 등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해 샴푸, 바디워시, 이불 등 생필품으로 구성, 관내 저소득 취약가정 3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선규 회장은 “이번 기부는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불우이웃을 위해 실시했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한 물품을 기부해준 종중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간 공헌활동이 필요한 곳에 잘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이씨익흥군파난고공종중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천2동 공립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하여 2백만원 상당의 안경 맞춤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