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다양한 기부 캠페인 진행

2020-09-15     고득용 기자
유니브생리대캠페인_굿네이버스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올해 처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부산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를 기부하는 “유니브 생리대 캠페인”, 부산 COVID19 지정병원 의료진에게 음료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유니브엑스포는 매년 대학생 조직위원회가 기획, 홍보, 디자인, 대외협력, 운영 등 행사에 필요한 모든 것을 대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가며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2011년부터 열려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유니브 생리대 캠페인

지난 9월 14일,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부산 대학생들과 함께 생리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으로 모인 생리대를 위기상황의 사각지대에서 힘들어하고 있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기부했다. 기부된 1500팩의 블루블루 생리대는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본부를 통해 저소득 가정 여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니브 코로나19 의료진 음료 기부

지난 9월 9일, COVID19 지정 병원인 부산의료원과 부산대학교병원(토성)에 롯데칠성 콘트라베이스 약 2100개의 음료를 기부했다. 기부를 통해 코로나 19 사태를 위해 힘 써주시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공식 후원사인 DRB와 협찬사인 롯데칠성음료와 블루블루 생리대의 도움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다.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앞으로도 주체적으로 대학생 활동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