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고등학교 위탁교육 2021년도 원서접수 진행

조리, 미용, 커피, 제과제빵, 게임, 정보보안, 사물인터넷, 전기과정 운영

2020-09-04     양승용 기자
조리과정

고려직업전문학교가 인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등학교 위탁교육 2021년도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고등학교 위탁교육이란 고용노동부, 교육부, 그리고 직업 훈련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직업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인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을 받아 볼 수 있는 과정을 말한다.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교육비, 고재비, 실습비를 전액 지원받는 고등학교 위탁교육의 경우, 전공별로 같은 커리큘럼이 진행되기에 학생들이 교육을 받는 실습환경, 교수진이 매우 중요하여 고려전을 찾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고려전은 조리, 미용, 커피, 제과제빵, 게임, 정보보안, 사물인터넷, 전기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 과정 뿐 아니라 대학 학위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실습시설의 규모는 물론 대학 교수진에게 지도를 받아 볼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갖췄다.

고등학교 3학년, 1년 동안 자신이 선택한 과정을 실습으로 지도 받으며 자격증, 대회입상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어 본격적인 취업 전 빠르게 스펙을 키워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비는 물론 통학 거리가 먼 친구들을 위해 기숙사도 지원받아 볼 수 있는 고려전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원서접수, 방문접수를 통해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