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전문 컴퓨터공학 인재 육성

재학생들의 개별관리로 취업 및 진학 지원

2020-08-31     양승용 기자
컴퓨터공학과

취업에 중점을 둔 실기 위주 교육으로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가 재학생들의 개별관리로 취업 및 진학을 지원한다.

컴퓨터공학과는 교내에 설치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취업지원 시스템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전체 교육을 실무위주로 진행함에 따라 현장 실무능력을 완성하고 팀 단위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취업에 유리한 포트폴리오를 제작을 지원한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니 만큼 학생들의 효과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며 “담임교수제로 학생들의 학습설계 및 취업지도가 꾸준히 이루어지며 졸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센터 취업 특강 및 다양한 취업연계 시스템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은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팜, 스마트홈,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 교내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물론이고 다양한 대회 공모전, 경진대회에서 그 실력을 증명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스마트계열은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로봇/드론학과, 빅데이터/인공지능학과로 전공 세분화된 과정을 운영한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