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 한나어린이집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

2020-08-21     김종선 기자

21일,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상욱)은 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 소속 한나어린이집(원장 권영옥)과 함께 지역사회 아동보호체계강화를 위한‘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해시에 위치한 한나어린이집에서 진행되었으며,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이상욱 관장, 한나어린이집 권영옥 원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동학대 굿바이 챌린지’ 캠페인은 지역사회 내 아동들에 대한 보호체계 강화,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사회적 서비스 지원증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동해시청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어, 아홉 번째로 지목된 한나어린이집과 진행하였다.

권영옥 한나어린이집 원장은 “캠페인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싶다. 교사들도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받지만 인식 수준은 모두 다르다.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 번 아동학대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활동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6년 3월 3일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강원도 동해시, 삼척시, 태백시, 정선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