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 연기·뮤지컬 과정 개설

매체, 유튜브, 연극, 뮤지컬, 오디션프로 더 나아가 배우, 모델 활동 지원

2020-08-20     양승용 기자
시니어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평생교육과정이 시니어 연기·뮤지컬 과정을 개설했다.

100세 시대 고령화 사회가 한창 진행 중인 현대사회에 평균연령도 높아지면서 은퇴한 후에 제2의 인생을 펼쳐가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는 소비부터 여가 생활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기는 세대를 일컫는다. ‘액티브 시니어’들은 겉모습만 아니라 내적인 건강관리, 그 외 새로운 배움까지 자신을 향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자유롭게 삶을 펼쳐나간다.

학교 관계자는 “제2의 인생에 다시 한 번 심장을 뛰게 열정을 함께 할 시니어 배우, 모델 도전자 여러분들과 함께 할 예정”이라며 “매체, 유튜브, 연극, 뮤지컬, 오디션프로까지 자기개성, 자신을 표현하는 시대에서 표현의 기초인 연기를 수준별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서 CF모델, 홈쇼핑, 연기자, 뮤지컬 등 재미있는 취미활동 및 프로페셔널한 활동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설명했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시니어 연기·뮤지컬 과정은 시니어 연기자&모델의 체계적인 발전과 인재 발굴, 양성을 바탕에 둔 교육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와 표현 실력향상을 목표로 교육한다. 향후 수료 후 매체, 유튜브, 연극, 뮤지컬, 오디션프로까지 더 나아가 배우, 모델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

교육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교육대상은 자신을 표현하고 열정적인 장르를 만들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액티브 시니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일정은 개강일 전까지이며 교육기간은 총 2학기(15주 과정 주 2회)이다.

수강신청은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평생교육과정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한편,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은 2021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생의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을 통해 학생 선발을 진행하며, 일반적인 학위 취득기간보다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