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청소년상담학과,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와 학업계획서로 선발

2020-08-03     양승용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청소년상담학과가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상담학과는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임교수진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사회학, 심리학, 상담학, 사회복지학 등 다학문적 연계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재학 중 자격증 대비반 청소년상담사 특강 및 스터디, 청소년지도사 모의면접 및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청소년상담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재학 중 청소년상담사 3급,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청소년지도사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년간 전문가 특강과 모의면접을 시행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청소년상담학과 전신현 학과장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설립된 청소년 관련 학과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학과”라며 “청소년 심리와 상담, 청소년 지도와 육성, 청소년 문제와 보호 등 세가지로 나뉘어 청소년 연구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학생들이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며 “청소년상담학과 졸업생의 경우는 필기시험 없이 면접만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청소년상담학과 학생들에게 매우 유리한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청소년상담학과를 포함하여 총 19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2년제 대학 이상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학점을 충족시킨 경우 2, 3학년으로도 편입이 가능하다.

특히 고려사이버대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맺을 경우 최대 50%의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졸업에 필요한 최저이수학점이 4년제 사이버대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32학점(타 사이버대 140학점)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에게 최적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또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