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사로잡는 눈매, 눈성형 시 눈매 따른 디자인 중요

2020-07-10     황인영 기자

사람을 마주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은 눈이다. 눈은 크기와 모양 등에 따라 첫인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 인상을 결정 짓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자기관리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인식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외모와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젊은 층부터 중장년 층까지 성형외과 개원가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성형외과 중 수술 항목은 다양하지만 그 중 눈성형은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미지를 크게 개선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로 잘 알려져 있다. 눈성형은 눈의 길이와 비율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쌍꺼풀,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 다양한 성형방법으로 진행된다. 

눈성형 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뉜다. 매몰법은 눈두덩이의 피부 두께가 얇고 지방량이 적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쌍꺼풀라인 부분에 3~4개의 미세한 구멍을 낸 후 눈꺼풀에 매듭을 지어 쌍꺼풀을 만들게 되는 원리를 지닌다.

반면 눈두덩이의 피부가 두껍고 지방량이 많다면 절개법이 유리할 수 있다. 절개법은 매몰법에 비해 보다 더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만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매몰법에 비해 붓기, 멍 등 회복기간이 더 길다. 특히 트임 성형은 작고 답답한 눈매를 크고 시원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는 수술법으로 쌍꺼풀 수술과 병행해 진행되기도 한다.

눈성형 시 앞, 뒷트임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천호 리앤안성형클리닉 안준태 대표원장은 "눈성형은 개인별 눈매와 지방 지방과 피부의 두께 정도 등에 따라 맞춤 시술이 진행돼야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개개인마다 쌍꺼풀 수술 후 회복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염증을 유발하는 음주나 흡연은 삼가고 냉찜질과 온찜질로 붓기를 완화시켜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