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에 샌들 스타일링 인기…청소년 성인 여드름 트러블로 민감피부에 스팟 화장품 눈길 

2020-07-09     황인영 기자
(사진:

양말에 샌들이 아재패션으로 불리던 시대는 지났다. 알록달록한 양말이 작지만 확실한 변화를 안겨주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면서 양말에 샌들 스타일링이 핫 트렌드로 우뚝 섰다. 

양말 스타일링은 봄여름 시즌 패션 브랜드의 런웨이에서도 주목받았다. 심플한 캐주얼에 알록달록한 컬러 양말을 매치하고 미니멀 의상에 깔끔한 화이트 양말, 스트랩 샌들을 매치하는 스타일링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이다. 

데일리룩에서 양말에 샌들을 매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컬러를 맞춰주는 스타일링이다. 요즘 유행하는 애슬러저룩에 블랙 컬러 양말과 블랙 샌들을 신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식이다. 

옷과 양말의 톤온톤 코디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브라운 계열의 상의와 팬츠에 양말도 브라운 계열로 선택하는 등 전체적인 색감을 맞춰주고 샌들은 한톤 어두운 블랙으로 선택하면 멋스러운 룩이 연출된다. 반면 데님셔츠와 데님쇼츠의 청청패션, 네이비 컬러 양말에 노랑이나 빨강 등 원색 샌들을 신으면 통통 튀는 패션을 연출하기에 딱 좋다. 

패턴 원피스에 양말 패션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다. 이때 패턴 속에 활용된 색과 같은 톤의 양말, 샌들을 매치하면 전체적인 스타일이 상큼하게 마무리된다. 양말에 샌들 스타일링을 할 때는 맑은 피부톤이 중요하다. 이에 얼굴에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 붉은 자국 등의 트러블스팟이 남았다면 피부진정을 돕는 관리법이 우선되야 한다. 

청소년, 성인, 남성, 여성 등 연령과 나이를 불문하고 피부에 오돌토돌 돋는 턱여름, 이마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에 따라 업애기 위한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과잉 피지, 각질이 고민인 지성피부는 정기적인 피지제거가 트러블케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민감성피부는 스킨토너나 여드름화장품 선택시 성분을 꼼꼼히 살펴 피부 자극이 적은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갑작스러운 피부트러블로 성난 피부 트러블진정을 위한 스팟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여자, 남자의 피부관리를 위한 스팟화장품 선택시 드럭스토어 인기 순위보다 성분, 제형 등을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의 '티에스 스팟 플러스'는 피부 진정 및 과잉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5α-Avocuta 함유로 민감한 피부 부위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티트리잎 증류 오일이 과도한 피지와 각질을 케어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눈길을 끈다. 

촉촉한 앰플 제형의 스팟 트리트먼트로 주사기 모양의 용기라 휴대가 편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갑자기 올라온 트러블스팟에 수시로 발라주면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