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통창작음악집단 4인놀이 온라인 생중계 콘서트

2020-07-09     고득용 기자

전통창작음악집단 4인놀이 온라인 생중계 콘서트 “Instant Karma : Part.1”이 18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생기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4인놀이 레파토리를 중심으로 일렉트로닉 DJ Akimbo, 세계적인 휴먼 비트박스 아티스트 Hiss & Sinzo, 실력파 인디 밴드 야간비행이 참여하는 콘서트로 즉흥 콜라보레이션 콘서트이다. 특히, 이번콘서트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로 미리 사전 예약을 받아 당일에 사이트를 오픈하여 관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연 수익금은 전액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에 기부될 예정이다.

□ 전통창작음악집단 4인놀이

2013년 첫 창단연주회를 통해 전석이 매진된 4인놀이는 젊은 연주자들의 결성만으로도 많은 이슈를 낳았다. 한국전통음악에 대한 뿌리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어떠한 장르와 악기의 틀에도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음악을 연주하는 집단이다.

국내외 다양한 초청연주를 비롯하여 다양한 장르와 협업을 통해 무대 공연을 펼쳐왔으며, 즉흥 한국 음악에 대한 새 지평을 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013년 첫 창단연주회 이후 5년 만에 2018년 4인놀이 첫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를 기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4인놀이의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은 즉흥성을 바탕으로 남도 지방의 육자배기 토리와 더불어 경기, 강원, 충청 등 다양한 지역의 토리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한국 전통음악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새로운 선율과 리듬을 선보이고 있다.

□ Instant Krma : Part.1

전통창작음악집단 4인놀이 콘서트 타이틀 “Instant Krma : Part.1”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와 즉흥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통 즉흥 음악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와 협업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우리 음악을 알리기 위하여 콘서트이다.

전통 즉흥 음악의 가능성에 대한 열린 물음과 공감을 채워갈 “Instant Krma : Part.1”는 타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즉흥적인 교감과 새로운 선율의 음악적 구성을 통해 직관적인 즐거움은 물론, 균형과 조화의 아름다움을 4인놀이만의 유쾌하고 흥겨운 작품을 이끌어 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