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프리미엄아울렛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2차수 참여농가 모집

2020-06-17     송은경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주말 개장하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2차수 운영을 위해 16일부터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서 참여농가 접수를 받는다.

자격요건은 관내 농산물 및 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농업인과 농산물 및 특산물 재배농가로 구성된 생산자단체이며, 농업인(단체 구성원)은 주된 생업이 농업으로 직접 농업생산에 종사하는 자로 한정한다.

모집규모는 10농가 또는 생산자단체이며 참여농가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실 경작여부 확인을 거쳐 적격자를 대상으로 참여자 선정·평가위원회에서 품목군을 고려하여 2차 평가를 하여 7월 말 최종 참여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주) 여주점이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방문객을 대상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설하여 참여농업인의 판매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여주농산물의 우수한 품목군 구성으로 직거래장터의 경쟁력과 질을 높여 여주농산물의 판매한다. 홍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1차수 운영은 5월 2일부터 시작되어 여주쌀, 고구마, 땅콩, 가지 등 20여 개 품목으로 10농가가 참여해 운영(7월 26일까지)되고 있으며 이번 2차수 참여농가 모집 8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운영을 위한 모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