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병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밑반찬 지원사업 “사랑 나르는 반찬마실” 재개

2020-05-25     이종민 기자

화성시 병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3일(토) 10:00~15:00 병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 나르는 반찬마실 ’사업을 재기했다.

대상은 관내 저소득 및 독거노인 20가구로 이는 관내 저소득 및 독거노인 20가구에게 최소한의 대면 접촉으로 월 2회 밑반찬 및 다양한 식재료를 지원해 정기적인 돌봄 및 영양공급, 위기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사업은 기존 월1회에서 월2회로 확대실시하며 대상가구의 정기적인 돌봄 및 영양공급하고 주체적인 봉사를 통한 지역주민의 역량강화하며 민-관, 민-민 단체 간 협업을 통한 지역복지 네트워크 강화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관 병점1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봉사활동을 실천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 되었던 월1회 밑반찬지원사업 반찬마실을 월 2회로 확대·재개하여, 저소득 및 독거노인 식사해결에 더욱더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희망을 주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