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 인스타툰 ‘사기병’ 오디오북 단독 출시

2020-04-27     고득용 기자
[사진자료]

오디오북 스트리밍 플랫폼 스토리텔이 인기 인스타그램 웹툰 작가 윤지회의 위암 4기 투병기를 그린 툰에세이 ‘사기병(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의 오디오북을 제작해 국내 독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3만 명에 육박하는 채널 ‘사기병(@sagibyung)’은 위암 4기 투병 중인 그림책 작가 윤지회가 자신의 투병기를 그린 ‘항암 웹툰’이다. 무거운 소재인 말기 암을 가벼운 일상툰 형식으로 풀어내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동명의 제목으로 출간된 툰에세이 ‘사기병’은 윤지회 작가가 암 선고를 받은 날부터의 기록을 그림과 글로 엮어낸 그림일기로 인스타그램 누적 5000만 뷰에 달하는 화제작이다. 스토리텔은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와 함께 ‘사기병’을 오디오북으로 재구성해 국내 독점 제공한다.

이번 오디오북은 윤지회 작가가 녹음에 참여해 독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직접 전한다. 일러스트가 많은 툰에세이를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항암 치료 중에는 실제로 책을 읽는 것이 쉽지 않은 환자들이 있기에 오디오 콘텐츠로 재구성한다면 보다 많은 환우들이 ‘사기병’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윤지회 작가는 “아플 때는 사실 책 읽기도 쉽지 않아 실제 투병 중일 때 누워서 가만히 들을 수 있는 이어폰만은 꼭 챙겼다”며, “암 투병기 인스타툰을 그리기 시작한 이유도 같은 처지에 있는 환우들에게 투병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였기 때문에 그분들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이번 오디오북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스토리텔 한국지사 박세령 지사장은 “오디오북이라는 매체의 특징을 십분 활용해 윤지회 작가 본인과 성우의 목소리로 작가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았다”며 “작가가 덤덤하게 읽어주는 내레이션을 들으며 아픔에 공감하고 희망을 잃지 않는 의지에 새로운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