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지역 및 대학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맞손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 체결

2020-04-24     양승용 기자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와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남대가 지역 및 대학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

24일 오전 충남대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이진숙 충남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도와 대전·세종은 교육부의 지역혁신사업 공모를 위한 준비를 함께 진행해 공동 신청할 예정이다.

4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혁신사업의 핵심 가치인 상향식(bottom-up) 지역혁신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지자체·대학 간 다양한 협력으로 지역 현안과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지역산업 진흥 및 지역혁신성장 연계 핵심 인재 공동 육성, 지역 수요 기반 지역혁신사업 공동 개발, 지역혁신플랫폼 정보 공유·관리 구축 총괄, 지역혁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지역협업위원회 구성 등이다.

특히 총괄운영센터와 지역협업위원회로 구성하는 지역혁신플랫폼의 경우 대학과 연계된 지역혁신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역 내 다각적 협업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총괄운영센터는 핵심 분야 선정 및 분야별 과제 추진을 총괄하며, 지역협업위원회는 사업비 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사업 계획을 확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교육부 공모 선정 결과는 평가단의 서면 및 현장평가 등을 거쳐 오는 7월 발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