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손씻기 체조로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2020-04-21     이종민 기자

화성시가 오는 5월 7일(목) 09:00 ~ 5월 8일(금) 16:00에 ‘논 산책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봄봄봄 프로젝트’을 진행한다. 이는 어린이 손씻기 영상 이벤트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동참하고 논 산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논산책 프로그램에는 어린이집 어린이 1,2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참여방법 은 영상 촬영 후 이메일(5989dh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미션으로는 1번은 긴급보육으로 등원중에 있는 원아와 교직원이 손 씻기 체조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공유하며 참여 아동에게는 수향미 쌀 증정(약 550여명)한다. 이어 미션 2번은 가정에서 아기상어 손 씻기 송에 맞춰 직접 손을 씻는 영상을 촬영해 어린이집을 통해 제출하며 미션 3번으로 가정에서 친구나 부모님, 선생님에게 안부와 응원메시지 영상을 촬영해 어린이집을 통해 제출한다.

한편, 어린이집 당 각 미션마다 2편씩을 제출, 기한 내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어린이집에 생태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힘내라 애벌레 놀이보자기’증정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종식 여부에 따라 오는 5월 26일~6월 중순까지 현장 모내기 또는 어린이집 앞의 뜰에 모심기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봄봄봄 프로젝트는 다가오는 6월 어린이 논 산책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것과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높아진 피로감을 덜어주고자 마련했다”며, “어린이집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