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네트웍스, 중소기업 생활 주방가전 통합 AS지원 서비스 실시

소비자들이 생활가전제품과 주방가전제품 사면서 가장 고려하는 것 AS

2020-04-03     양승용 기자
이케이네트웍스

이케이네트웍스가 중소기업 생활 주방가전 통합 AS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소비자들이 생활가전제품과 주방가전제품을 사면서 가장 고려하는 것이 AS 부분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여러 맘 카페나 제품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도 제품명만 검색해도 해당 제품의 성능, 가격 및 AS에 관련된 리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리뷰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은 질문을 하는 것이 바로 AS에 관련된 질문이다.

중소기업 제품은 대기업 제품에 비해 가격 면에서 월등히 저렴하다. 성능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 비슷한 성능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중소기업들은 고객 대응 등에 여러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아울러 가장 중요한 AS도 고객이 접근하기 어려워 제품 구입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중소기업 가전제품의 성능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저조한 이유는 AS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서다. 고객의 AS 요청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처리만 확실하다면 AS 때문에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돌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전국 400여 개의 서비스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는 이케이네트웍스는 중소기업 가전의 통합 AS 센터망을 갖추고 있다. 또, 대기업 및 중소기업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통합 AS센터를 운영해 중소기업 통합 AS센터 외에도 콜센터 대행 운영 등을 통해 물량이 많은 중소기라 등의 전국적인 생활가전 AS, 콜센터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기업의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급증한 공기청정기부터,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홈쿡을 선호하는 가정을 위한 에어프라이어, 그리고 가습기, TV, 모니터 등 다양한 생활가전, 주방가전 수리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엔지니어 콜센터를 운영해 고객들의 문의사항에 맞춰 다양한 대응을 하고 있는 콜센터 운영도 대행하고 있다.

현재 이케이네트웍스 이케이서비스는 통신 장비 설치 및 AS(SK텔링크, CJ헬로비전, 티브로드, 한국케이블텔레콤, 씨티엔텔레콤, 플러스티브이, 플랜티넷), 영상장비 출장 서비스(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빔프로젝터), 뷰소닉코리아(빔프로젝터), 프리즘코리아, 디스플레이랜드, 넥스디지탈, 디에스에이치, 180도, 브이피랩 TV)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생활가전 가습기, 공기청정기(헬스앤바이오, 선현, 좋은제품연구소), 태블릿(솜미디어, 엔트로피테크), 배송설치서비스(매직쉐프 의류건조기), 소형 전자제품 배송 서비스(아이오트러스트), PC 설치 및 유지보수(엔에스아이티, 크레소티), 기타 출장 서비스(터치웍스- 매장 포인트 적립 단말기/엠포- 신분증 진위 여부 검사기) 디디오랩(에어프라이어, 전기밥솥, 전기포트), 텐마인즈 브레오(소형 안마기), 유비라커산업(무인택배함 수리), 잘컴-키오스크장비 설치 유지보수, 이폴리움 마키나랩 에어프라이어 등 다수 고객사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와 중소기업 AS 통합센터 협력관계에 관련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