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비스, 지앤지커머스와 E커머스 교육플랫폼 사업 MOU 체결

교육플랫폼 ‘N잡’ 런칭, N잡 창업성공시대 개막

2020-03-03     양승용 기자
윌비스가

고등고시/전문자격증을 시작으로 공무원/경찰/임용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강사진을 보유한 코스피 상장 성인교육 전문 기업 윌비스가 국내 B2B 유통전문 지앤지커머스와 손을 잡고 새로운 교육플랫폼 ‘N잡’을 런칭, N잡 창업성공시대를 열기 위해 3일 MOU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지앤지커머스는 e커머스의 등장과 함께 과열된 시장 경제 속에서 2002년에 B2B 오픈마켓 플랫폼 ‘도매꾹’을 정식 런칭, 도매업체들의 강력한 지지를 바탕으로 국내 온라인 도매시장 트래픽의 약 70% 수준을 차지하고 있는 유통 업체이다.

2017년에는 서울시 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원으로 정식 인가를 받아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를 운영, 온라인 유통과 마켓 셀러 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e커머스 시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N잡’은 현 사회의 트렌드에 맞추어 “지금은 1인 창업 성공시대, 누구나 쉽게 온라인 오너가 될 수 있습니다”라는 콘셉트로 일반 직장인이나 대학생들도 쉽게 무자본으로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여 성공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겠다는 입장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유튜브나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명성을 떨친 강력한 온라인 창업 인플루언서들의 N잡 스토리와 성공 전략, 스페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할 예정이다.

윌비스 관계자는 “창업 1년 만에 스마트 스토어 수익 1억 달성,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공식 강사, 20대 대학생 무자본 e커머스 우수전문셀러, 월 매출 2억 쇼핑몰 운영 전략 등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보유한 강사진 4명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본업만이 아닌 다른 직업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고 누구나 그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 앞으로 공개될 콘텐츠를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윌비스 N잡 사이트에서는 오는 9일 강사진을 공개, 강의에 대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윌비스와 지앤지커머스가 런칭한 ‘N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