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윤산하, 웹드라마 '낀대:끼인세대' OST 'Break' 참여...들을수록 '엔돌핀 UP'

2020-02-28     고득용 기자

시원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윤산하가 OST로 돌아왔다.

제공=더에스엠씨그룹,

윤산하(ASTRO)는 웹드라마 '낀대:끼인세대' OST 'Break'를 발매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를 배경으로 하는 웹드라마 ‘낀대:끼인세대'는 ‘끼인세대’인 박교영 과장(임화영 분)이 ‘밀레니얼’ 세대인 이준원 사원(박건일 분)과 ‘꼰대’ 김진태 부장(박철민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오피스드라마'이다.

유튜브 '컾채널'을 통해 지난 27일 1화가 공개됐으며,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게 웹드라마라고? 퀄리티가 너무 좋다”, “OST 누가 불렀는지 대박이다. 노래도 좋고, 목소리도 좋다”, “핵꿀잼 마약 드라마가 나왔다”, “처음으로 정주행하고 싶은 웹드라마가 생겼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곡 'Break'는 경쾌한 기타 사운드 기반의 모던 락 장르로, 시원한 윤산하의 보컬과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첫 출근의 설렘과 업무의 연속으로 바쁜 일상 속 휴식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이 곡은 수지의 '나를 잊지말아요' 등을 작곡하고 박봄, 윤하, 송가인, 홍진영 등 국내 최다 OST를 작곡한 히트메이커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와 김지환, 이진실이 의기투합해 주목을 받고 있다.

2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Break'는 윤산하의 맑고 깨끗한 보이스를 한껏 살려, 들을수록 기분이 업되는 매력 가득한 곡으로 완성됐다.

아스트로의 리드보컬로 활약 중인 윤산하는 감미로우면서도 시원한 가창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특유의 청아한 음색으로 그룹 아스트로의 다채로운 매력을 살리고 있다.

한편, 윤산하의 '낀대:끼인세대' OST Part 01. 'Break'는 2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웹드라마 ‘낀대:끼인세대'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유튜브 ‘컾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