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수소자동차 구입시 보조금지원

2020-02-28     김종선 기자

원주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수소자동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취약계층에 대한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지원을 위해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보조금은 1대당 4,250만 원으로 총 50대를 지원할 예정인 가운데 오는 3월 9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공고일 3개월 이전(2019. 11. 30.)부터 계속해서 원주시에 주소를 둔 시민 또는 법인 및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먼저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한 다음 신청서 및 계약서를 작성한 후 위임하면 영업점에서 신청을 대행하게 된다.

계약서에는 출고예정일이 반드시 기재돼 있어야 하며, 2개월 이내 출고가 가능한 경우만 접수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50대의 지원 물량 중 장애인,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다자녀 등 취약계층을 비롯해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구매자, 관내 산업단지에 위치한 사업체는 증빙 서류 제출 시 10대 한정으로 우선순위를 부여받게 된다.

한편, 충전은 원주지역에 충전소가 설치될 때까지 영동고속도로 여주(하행)휴게소를 이용해야 하며, 현재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에서 충전소 사업자 및 사업부지 결정 등 올해 설치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원주시 기후에너지과(☎033-737-304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