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교래리 맛집 옛집2, 설 연휴 해안도로 제주여행

2020-01-22     한주성 기자

제주는 내륙에 비해 따듯한 날씨가 겨울 내내 유지된다. 겨울철에는 해수욕이나 해양스포츠 등을 즐길 수 없지만 다른 색다른 매력들을 느낄 수 있어 겨울여행지로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렌터카를 이용해 뻥 뚫린 해안도로를 달리거나, 제주 전 지역 중 유일하게 눈이 오는 한라산의 설경을 감상하거나, 각종 관광시설을 즐기는 등 겨울에도 굉장히 많은 볼거리와 놀거리가 존재한다. 그러나 제주도에서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건 먹거리다.

특히 교래리 맛집 ‘옛집2’가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으며 꼭 가봐야 할 제주도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옛집2에서는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꼭 즐겨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 갈치조림, 옥돔구이, 그리고 신선한 재료들을 더한 성게국을 선보이고 있다. 대체적으로 메뉴가 갈치구이, 전복구이, 전복갈치조림, 등 구이 및 조림류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 외에도 전복성게국, 전복성게비빔밥, 한치볶음,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여럿이서 함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손맛촌만의 특별한 코스 메뉴도 있다.옛집2 관계자는 “아침식사를 원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여행객들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단체 여행객들을 태운 대형버스도 주차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