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20 바로콜 센터, “120데이” 행사 개최

2020년 새로운 각오로 상담품질 향상과 친절상담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계기 마련

2020-01-20     차승철 기자

부산시가 20일 오후 6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2020년 새로운 각오와 마음으로 시민행복・청렴・친절상담 실천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120 Day’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이하 120콜센터)’는 일자리, 환경, 교통, 문화·관광, 복지, 여권, 차량등록, 상수도 분야 등 시정과 관련한 문의전화에 대해 상담하고 있는데,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120 Day’는 120콜센터가 시민행복을 위한 상담품질 향상 노력과 새로운 각오로 친절상담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날이며, 매년 120콜센터 전화번호(120)와 같은 숫자의 1월 20일에 행사를 하고 있으며, 올해는 1월 20일 통합민원과장을 비롯한 직원과 관계자, 120콜센터 상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행사는 ‘시민행복·청렴·친절상담’을 실천하기 위해 120콜센터 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결의 다짐, ’19년도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유공 상담사에 대한 표창 격려 및 상담사 역량강화를 위한 친절소양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