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정책학회, ‘제4회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심사결과 발표

2019-12-10     이종민 기자
김연동

김연동 한국공공정책학회 ‘제4회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심사위원장은 10일 ‘제4회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오는 11일 오후1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수여한다.

이에 김 위원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입법, 행정, 지방자치, 교육, 지방의정, 지역발전, 공공기관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공공정책의 방향성 확립에 이바지하고, 국민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하는 ‘2019 공공정책대상’은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추천을 받고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며 “심사결과 총 7개 부문에 2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의정부문 대상은 ▲ 서삼석 국회의원 ▲ 윤영일 국회의원 ▲ 심기준 국회의원이다. 이어 ◇ 감사패 증정은 ▲ 김경진 국회의원, ◇ 지방자치부문 대상으로는 ▲ 오세훈 전 서울특별시장이다.

이어 ◇ 지방행정부문 대상으로는 ▲ 한대희 군포시장 ▲ 서철모 화성시장 ▲ 한왕기 평창군수 ▲ 허필홍 홍천군수이 선정됐으며 ◇ 지방의정부문 대상은 ▲ 김평남 서울시의회 의원 ▲ 원미정 경기도의회 의원 ▲ 이진련 대구시의회 의원 ▲ 김병석 강원도의회 의원 ▲ 박윤미 강원도의회 의원 ▲ 김행금 천안시의회 의원 ▲ 고금란 과천시의회 의원 ▲ 류인출 원주시의회 의원이 선정됐다.

◇ 교육부문 대상은 ▲ 장병집 안양대학교 총장, ◇ 지역발전부문 최우수상에는 ▲ 홍지영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대변인이 ◇ 교육부문 최우수상은 ▲ 강병환 진주교대 교수가 ◇ 공공기관(내부감사) 대상은 ▲ 한국남동발전이 ◇ 공공기관(혁신성장) 대상에는 ▲ 한국전력기술이 선정됐ㄷ.

이어 ◇ 공공기관(사회적가치) 최우수상 ▲ 독립기념관, ◇ 공공기관(혁신성장) 최우수상은 ▲ 한국해양진흥공사가 ◇ 기업부문 최우수상에는 ▲ 이수현 삼우건설 대표가 ◇ 공공기관(일자리정책) 우수상, ▲ 워터웨이플러스이 ◇ 공공기관(정부정책) 우수상은 ▲ 벡스코가 선정됐다.

한편, ‘제4회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한국공공정책학회와 한국소비자권익연대가 주최하고 YBS뉴스통신과 한국공공기관연구회가 주관하며 김경진 국회의원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