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노인복지관, ‘2019년 자원봉사자·후원자 감사잔치’ 실시

-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위한 감사잔치 ‘당신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2019-12-07     이종민 기자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기성) 산하 팽성노인복지관(관장 박철민)은 지난 5일(목),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250여 명과 함께 2019년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잔치 ‘당신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을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후원자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1부 우수 자원봉사자·후원자 수상식 및 감사패 수여, 활동 보고 등을 진행하고 2부 난타, 퓨전 국악 등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10주년을 기념하여 팽성노인복지관 개관 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상자는 평택시장상 회전화화돼지왕갈비 평택안정점 강세웅, 미8군28지원단 유영호, 평택시의회 의장상 평택하나회 안희숙, 희로애락봉사단 황남룡, 국회의원상 고은빛음악학원 고현경, 네스회 이원선, 평택복지재단 이사장상 김홍자, 568th미군부대로 총 8명이 우수 자원봉사자, 후원자로서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10주년 기념 감사패 수상자는 총 13명으로 봉사 분야에서는 단체 늘사랑회, 적십자이화봉사회, 팽성시민경찰, 팽성새마을부녀회회장단, 팽성여성의용소방대, 한국여성유권자연맹, 후원 분야에서는 시온성교회, 평택상호저축은행, (주)서서해특수차, (주)비앤비, (주)동향, 김미영, 박경진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참여한 봉사자·후원자들은 “감사잔치를 통해 다른 자원봉사단체·자원봉사자·후원자분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공연도 매우 즐거웠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힘쓰겠다”는 말을 전했다.

팽성노인복지관 박철민 관장은 “10년 동안 꾸준하게 나눔을 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도 어르신들과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과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마음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의 가치 있는 하루, 빛나는 노후를 위해 함께하는 행복 파트너 팽성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