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그니처’ 2019 1디자인상 석권

2019-11-06     문양휘 대기자

 

LG전자의 超프리미엄 가전 ‘LG SIGNATURE(LG 시그니처)’ 제품들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우수디자인’에서 모두 26개의 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최고상인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세계 첫 롤러블 TV로 기존 TV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UX(사용자 경험)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65인치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 뷰(Full View)’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Line View)’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Zero View)’ 등 기존 TV에서 경험할 수 없는 3가지 뷰를 구현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LG 시그니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최고상(Best of the Best)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최고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았다.

이 외에도 상냉장 세미 빌트인 냉장고,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는 국가기술표준원상을 받았다.

빌트인 오븐패키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LG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 등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받았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차별화된 디자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