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인디게임 시장 활성화에 맞춘 게임학원 운영

애플 아케이드 및 구글 플레이 패스, 지포스 나우 등 구독형 게임 서비스 시작

2019-10-24     양승용 기자
서울게임아카데미

서울게임아카데미가 인디게임 시장 활성화에 맞춘 게임학원을 운영 중이다.

애플 아케이드 및 구글 플레이 패스, 지포스 나우 등 구독형 게임 서비스가 시작됐다.

애플 아케이드와 구글 플레이 패스는 매달 일정 수준의 월 이용료를 지불하는 가입자에게 해당 플랫폼에 입점한 게임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식이다. 예로 넷플릭스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구글과 애플이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발표하면서 인디게임 중심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게임회사들에는 더 많은 노출의 기회, 안정적인 소득의 기회를 얻을 것이며 이에 따라 게임 산업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원장은 “사용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양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많은 게임이 출시될 것”이라며 “당연히 많은 게임이 출시되기 위해서는 많은 게임개발자가 필요할 것이며 학생들은 취업을 위해 교육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취업뿐만 아니라 소규모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교육 노하우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인디게임개발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학과별로 전문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게임개발을 교육하는 게임개발학원이다. 또한 수강생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는 국비지원게임학원이기도 하다.

서울 종로구와 구로, 부산 서면에 위치해 있으며 게임기획학원,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그래픽학원을 찾는 지원자들을 교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