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처럼 얼굴을 화사하게? 미백+톤업크림으로 물광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

2019-10-18     황인영 기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사진 어플리케이션이 다양해지면서 사진을 찍고 난 후 후보정은 필수가 되었다. 과거에는 자르기, 배경 색감 변경하기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편집 기능이었다면 이제는 이목구비, 신체 비율부터 불필요한 배경 제거까지 기능도 다양해졌다. 이제는 기본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에도 미백효과, 화사한 피부 표현이 탑재되어 있다.

최근 필터처럼 얼굴 및 신체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톤업 크림이 주목받고 있다. 자외선이나 트러블로 인한 피부색소침착 고민 해결부터 혹은 자연스럽게 피부가 하얘지는 법에 대해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어플로 사진을 조정하는 것을 넘어 실제로 미백 케어를 위해 화이트닝 제품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것이다.

식약처에서 고시받은 미백기능성화장품 원료 중 대표적으로 알부틴, 마그네슘아스코빌포스페이트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9가지가 있으며 화장품에는 주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사용된다. 나이아신아마이드란 비타민B3의 일종으로 색소세포의 일종인 멜라노좀의 이동을 저해하는 기능이 있다. 미백효과가 있으며 피부톤 및 피부장벽 개선을 도와준다.

따라서 이러한 성분을 활용한 미백화장품을 겟잇뷰티 추천 제품이나 H&B스토어 인기 순위 제품, 고기능성을 자랑하는 약국, 피부과 제품 등 각종 화장품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데 무엇보다 각 제품의 제형과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얼굴에 기미주근깨 크림, 여드름 색소 침착 크림이나 CC크림, 비비크림, 잡티커버 크림 등 다양한 베이스메이크업을 활용할 수 있지만 얼굴뿐 아니라 등드름 흉터나 가슴 여드름 흔적 같은 바디 트러블 고민과 겨드랑이, 팔꿈치, 무릎, 와이존 등 색소 침착과 피부 착색이 일어나기 쉬운 부위에 함께 겸용해 사용할 수 있는 바디미백크림도 각광받고 있다.

얼굴, 바디 미백 크림으로 각광받는 ‘1960NY 캡슐 톤업크림’은 즉각적인 3초 화이트닝으로 청순한 민낯 메이크업은 물론 색소 침착으로 고민되는 국소 케어까지 가능한 멀티 톤업 크림이다. 유연 오일 내 화이트닝 파우더를 함유해 수분 방어막을 형성해 장시간 화이트닝을 유지해주며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이베네돈 캡슐에 과반사 액정시스템을 적용해 멜라니아 색소 이동을 차단해 준다.

또한 하얗고 촉촉한 생크림 텍스처로 피부에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쌀겨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피부 밀착력이 좋은 고분자 다당류를 다량 함유하고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트 타입으로 피부톤 보정이 장시간 가능하다. 피부 관리법에 있어 얼굴, 바디의 환한 피부 연출멀티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의 영양까지 밸런스를 맞춘 스마트한 톤업크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