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구 청장, 뽀빠이 이상용 대구남구 홍보대사 위촉

이상용 선생과 함께 대구남구 문화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가치를 한층 높여 나가겠다

2019-10-16     이강문 대기자

대구시 남구청(청장 조재구)은 유명 MC인 뽀빠이 이상용 선생을 16일 오후 22019년 통장 역량강화 워크샵에서 초청강사로 초청해 이 자리에서 대구남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상용(李相瀧, 194442~ )은 대한민국의 유명 방송인이며, '뽀빠이'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졌다. 본관은 경주(慶州)이다. 이상용은 충청남도 서천군 출신이다. 가난한 집안 환경 탓에 어머니는 제대로 먹지 못하였고 결국 거품에 싸인 채 미숙아로 태어났다. 그래서 도저히 살 가망이 없다고 판단한 집안에서는 그를 생매장했다.

그러나 이상용이 생매장되던 그 날 새벽에 12살이였던 그의 이모가 몰래 파헤쳐서 그를 데리고 깊은 산 속으로 도망쳐서 혼자 키웠다. 미숙아로 태어난 탓에 유아기 내내 병마에 시달렸고 6살이 되어서야 걸음마를 간신히 시작했다. 12살까지 8가지 성인병을 다 앓았다.

이상용은 어린 시절 책가방을 들 힘이 없을 정도로 유약했는데 10대 초반부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보디빌딩을 시작했다. 그리하여 고등학교 시절부터 보디빌더로 활약했고 고려대학교 재학 시절에는 미스터 고려에 선발되기도 했다.

고려대학교 농과대학 임학과를 나온 그는 ROTC로 임관(5)하여 장교의 신분으로 군 복무를 이행하였고 복무 시절 병과는 기갑이었다. 19673월 대한민국 육군 소위 임관하여 19681월부터 19691월까지 베트남 전쟁에 1년간 참전한 그는 19703월 대한민국 육군 중위 예편(군 제대) 후 외판원 등으로 생계를 꾸려나가다가 1971CBS 기독교방송에서 방송MC로 방송 일을 시작 지금까지 주목을 받은 인물이다.

이상용 선생은 대구남구 홍보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향후 대구남구청에서 주관/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언론 방송매체,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신천돗자리 축제, 대덕제 등을 홍보한다.

이번 이상용 선생 홍보대사 위촉에 관하여 조재구 청장은 선생의 오랜 지인으로 대구남구 구민상수상자회 서상기 회장님께서 삼고초려한 결과물로 지난 7월 신천돗자리 행사 현장에서 홍보대사를 수락해 줘 감사하다. 앞으로 이상용 선생과 함께 대구남구 문화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가치를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