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화장품생명공학부, KT&G 상상 univ.와 공동 5주 교육과정 성료

화장품 및 의약품의 마케팅 전략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인력에 대해 심도 있게 모색

2019-10-14     양승용 기자
화장품생명공학

호서대학교 화장품생명공학부가 KT&G 상상 univ.와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특성화 공동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설하여 지난 9월부터 아산캠퍼스에서 5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쳤다.

화장품생명공학부와 KT&G 상상 univ.는 지난 2019년 5월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공동교육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동안 국내 화장품 및 의약품 관련 중소기업은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고도 마케팅 전략 및 전문 인력의 부재로 인해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고 어려움을 토로해 왔다.

양 기관이 개설한 화장품생명공학 마케팅 공동교육과정은 화장품생명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한 맞춤형 공동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전문화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대학에 접목한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의 강사진 라인업은 스토리웍스 컴퍼니의 박주훈 대표가 직접 나섰으며, 아모레퍼시픽 헤라 마케팅 담당자인 전소영 메니저와 영진약품 마케팅팀 차윤상 부장이 현직 마케터 및 컨설팅 전문가로서 특강에 나섰다.

이를 통해 화장품 및 의약품의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인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모색해볼 수 있었으며, 수강생들도 만족도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 됐다.

화장품생명공학부장 김성조 교수는 “우수 교육성과를 도출하는 외부 기관과의 마케팅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생명공학분야에 대한 특성화 인재 양성에 한걸음 다가가는 성과를 거두게 될 기반이 구축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