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전문교육 실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자원마련을 위한 ‘과학실험’ 전문교육

2019-10-07     이종민 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에서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이미경, 이하 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요구를 수렴하여 청소년들의 자원마련을 위해 과학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문교육<과학실험 특강>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의견이 모아져 진행된 것으로, 생활 속에 녹아있는 과학의 원리를 찾아 이를 실험을 통해 확인해보는 시간이었는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자원마련과 역량을 강화하는 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활동에 참여한 문정민(평택여종고. 1)은 “평소 유튜브를 통해 생활 속 과학 실험을 신기하게 보곤 했는데, 물질의 변화과정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직접 아이스크림도 만들어 먹어보고, 어는점과 녹는점에 대해 이해하는 실험이 흥미로웠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이런 재미있는 실험을 기획활동으로 만들어 청소년들과 함께 해 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다”고 했다.

청운위 위원(서재민. 한광중. 3) 역시 “과학시간에 물질의 변화과정에 대해 배웠지만 응고, 액화, 승화라고 부르며 각각의 물질을 정의하는 것도 어렵고, 그 과정을 이해하는 것도 항상 헷갈렸는데, 액체가 응고하면서 부피가 증가하는 성질을 직접 실험을 통해 확인하며 용어를 이해하니 과학이 우리와 멀리 떨어져 있는 학문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재밌었다고 전문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조직의 요구와 관심을 토대로 청소년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이런 활동이 청소년들의 자원마련과 역량강화를 도와 지역사회 안에서 능동적으로 쓰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문의는 ☎031- 656 –2634(담당자: 공지영)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