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세 번째 파라솔 톡~!...시민들과 소통 시간 가져

2019-08-21     송은경 기자

엄태준 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생업에 바쁜 자영업자나 주부, 직장인, 학생 등의 고충을 직접 듣는 소통채널로 행정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반시민들의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청취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서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이천시 엄태준 시장은 지난 16일 설봉공원 물놀이장에서 세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운영했다.

이날 엄태준 시장은 더운 여름 날씨를 감안하여 좀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설봉공원 물놀이장 직접 나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세 번째 행사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가 이어졌다.

주요 대화내용으로는 ▷송정동 등하교 초등학생 안전을 위한 교통안내 도우미 배치 및 화물차 주정차 단속 요청 ▷아동 응급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소아전문의 신설 요청  ▷물놀이 시설 차광막 설치 ▷생산관리지역 내 상가 휴게 음식점 개업 방안 ▷ 설봉공원 호수 미관개선 요청 ▷과속 방지턱 설치 및 버스 배차시간 축소 요청 등 많은 대화가 오고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장 파라솔 톡에 찾아오셔서 생활불편을 말씀해주시고 함께 공감할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해주어 감사드리며, 말씀들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서 해결되고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했다.

한편 '이천시장 파라솔 톡~!' 에서는 공원, 터미널, 지하철 역, 체육관 등 평범한 다수의 시민이 다니는 오픈된 공간을 찾아가 현장 즉석 대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파라솔토크 운영사항은 이천시민소통폰(☎ 010-9148-1990 / 카톡, 문자만 가능) 또는 미래전략담당관실 시민소통팀(☎ 031-645-3003)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