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혁, BY9(바이나인) 섭외 환영…김우석 데뷔에 아쉬움도 "같이 있어줘야 하는데" 울컥

2019-08-08     한겨울 기자
이진혁

 

그룹 '업텐션' 이진혁이 파생 그룹 BY9(바이나인) 결성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7일 MBC '라디오스타'에선 이진혁이 출연, Mnet '프로듀스 X 101' 생방송 진출 탈락 연습생들로 구성된 BY9(바이나인)을 언급해 이목을 모았다.

이날 이진혁은 BY9 합류 여부에 대해 "어떤 활동이든 할 의향이 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이진혁은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하며 그룹 'X1(엑스원)'의 유력 데뷔 후보로 꼽혔으나 아쉽게 12위에 그치며 데뷔가 불발된 바 있다.

특히 당시 이진혁과 함께 출전한 소속사 동기 김우석은 그를 향해 "진혁아 내 인생에 나타나줘서 고마워. 사랑해"라며 뜨거운 동기애를 보였고 이에 그 역시 "나도"라며 화답했다.

그러나 이진혁은 자신의 탈락이 확정되자 "우석아 미안, 나 못 가서. 같이 있어줘야 하는데"라며 눈물을 쏟았다.

이후 일부 국민 프로듀서들은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탈락 연습생들로 구성된 파생 그룹 'BY9(Be Your 9)' 결성을 소원하게 됐다.

현재 'BY9'은 팬들의 모금액이 약 1억 원을 돌파한 상태이며 각 소속사들과 협의점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의 실제 데뷔가 이뤄질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바이나인' 멤버로 지목된 연습생들은 젤리피쉬 김민규·스타쉽 구정모·티오피미디어 이진혁·C9 금동현·울림 황윤성·뮤직웍스 송유빈·스타쉽 함원진·iME korea 이세진·HONGYI 토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