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재학생 개발작 The Rothy 눈길

안드로이드 액션 게임으로 생동감 넘치는 타격감과 단순한 조작법으로 유저들 쉽게 접근

2019-07-30     양승용 기자
The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한 게임개발자 양성 교육기관으로 잘 알려진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재학생의 개발작인 The Rothy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학생들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The Rothy는 지난해 코엑스에서 열린 GGC 2018에서 금상의 주역으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교내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은 거둔 게임이다.

현재 구글 play 스토어에 등록되어 1천 이상 다운로드와 평정 4.7을 기록하고 있다.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 액션 게임으로 생동감 넘치는 타격감과 액션 단순한 조작법으로 유저들이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The Rothy 개발 학생은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개발에 대한 경험을 접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며 “학교에서 쌓은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실무현장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그래픽학과가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학생들이 개인이 아닌 팀을 이뤄 플레이가 가능한 풀버젼의 게임을 개발하는 팀 프로젝트 시스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학생들은 이러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취업에 유리한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