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책홍보가이드 ‘홍보야 놀자’ 제작

○ 경기도, 정책홍보가이드 ‘홍보야, 놀자’ 제작·배포 -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에 직원 지침서용으로 배포 예정 ○ 정책홍보 기획, 정책브랜드, 뉴미디어 트렌드, 사례 등 유용한 정보로 구성 ○ 빠르게 변화하는 정책홍보 환경 속에서 실천적 가이드로 활용될 것, 기대

2019-07-01     이종민 기자
정책홍보가이드

경기도는 직원들의 정책홍보 역량강화를 위하여 경기도 홍보기획관 공무원들의 현장 경험을 담은 초고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정책홍보가이드 ‘홍보야, 놀자’를 책자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홍보야, 놀자’는 정책홍보의 기획부터 정책브랜드 개발 및 관리, 홍보콘텐츠 제작과 매체별 홍보 방법, 여론조사 방법,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뉴미디어 트렌드 전망 및 공공분야 활용과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정책 홍보의 환경과 트렌드가 크게 변화되고 있어 홍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에게 상황에 맞게 참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및 일반 도민도 경기도전자북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홍보업무를 시작할 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힘들어하는 일선 공무원들에게 정책홍보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