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식·음료 미리보기 체험학습 진행

체험학습은 커피와 칵테일을 체험하는 순서로 진행

2019-06-17     양승용 기자
한호전

호텔관광식음료 전문 교육기관인 바리스타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지난 15일 토요일 식·음료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바리스타와 바텐더, 소믈리에에 관심이 있거나 바리스타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진학 희망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커피와 칵테일을 체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핸드드립을 비롯해 에스프레소 추출, 라떼 아트, 커피메뉴 제조 등 커피에 있어서 기본적인 다양한 것들을 미리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칵테일 실습실로 이동하여 유행하는 여러 칵테일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시음해 보는 시간도 함께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의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학과의 교수를 비롯해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참가 학생들을 돕고 있다”며 “특히 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의 경우 학생들이 1:1 강습과 같은 체계로 진행되며, 커피바리스타과 및 와인소믈리에과 학생들의 친절한 설명에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 바리스타과 과정 김영은 교수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두 달에 한 번씩 진행되고 있으며, 커피바리스타학과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커피, 와인, 칵테일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8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니, 희망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바리스타학과를 포함해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경영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항공학과과정 등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호텔·관광 특성화 전문학교이다.

매년 높은 취업률로 주목받고 있는 한호전은 현재 바리스타학과과정을 포함한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