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보목 자리돔 축제 홍보영상 제작

2019-05-26     한주성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도지사는 지난 토요일 25일 보목 해녀의집에서 제18회 보목 자리돔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축제 홍보영상을 제작하였다.

축제 홍보영상을 함께 촬영한 "뭐랭하맨"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김홍규, "코코현아"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김현아 크리에이터가 함께 참여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특히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자리돔 손질부터 먹방 영상까지 직접 기획 참여하여 원더풀TV에 공개한다고 하였다.

함께 먹방을 촬영한 김현아는 제주청소년방송 소속으로 유튜브 채널 이외 네이버TV, 카카오TV, 트위치,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 동영상 실시간 스트림 플랫폼에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이다. 또한 평균 실시간 동접자가 1천명 정도로 제주 도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재능 기부 실시간 방송을 다양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고 있다고 한다.

재능기부 실시간 방송은 모델로 활동 중인 인플러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아프리카TV BJ(Broadcadt Jocky) 구성되었으며 오는 10월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카카오톡 "비짓제주" 플러스친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제18회 보목 자리돔 축제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서귀포시 보목 포구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