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하이 뷰티엑스포(CIEB)’서 닥터C60(Dr.C60) 부스 관람객 연이어

2019-05-22     박재홍 기자

 

국내 코스메틱 전문업체 ‘닥터C60(Dr.C60)’의 인기제품인 마스크팩이 이달 개최된 아시아 최대의 중국 뷰티박람회 ‘2019 상하이 뷰티 엑스포(CIBE)’에 단독 부스로 출품한 가운데 박람회 기간 내내 부스 관람객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중국시장에서 해당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돌아왔다.

‘닥터C60’의 마스크팩은 아직 중국시장 본격공략 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2019 상하이 뷰티 엑스포’에 선보이면서 단순 호기심에 의한 고객층들의 방문은 물론 진지한 유통상담을 요청하는 유통관련 관계자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중국뷰티박람회 이후 꾸준히 거래관련 협의가 이어지고 있는 업체도 많아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업체 관계자는 “K-뷰티의 열기로 중국 시장에서 국내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추천 제품들이 인기 리에 확산되고 있지만 일본이나 유럽 등의 화장품에 밀리며 저가정책 위주로 바뀌고 있는 중이다”고 전했다. 실제로 Dr.C60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품질 프리미엄 마스크팩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으며 이런 점이 이번 중국 뷰티박람회에서 더 많은 분들에게 어필된 이유가 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재 중국 상해에서는 2019 상하이 뷰티 엑스포(CIBE)가 끝난 후 연이어 20일 시작된 2019 제24회 중국 상해 화장품 미용박람회(CBE)가 이어지고 있을 정도로 뷰티관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Dr.C60의 금번 엑스포 참가로 인한 중국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는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