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내일찾기’ 취업설명회 진행

2019-05-16     정종원 기자

진주시 능력개발원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는 오는 24일 본원 세미나실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경력단절여성 내일찾기(Find MY Job & Tomorrow) 취업설명회’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를 보는 안목, ‘여성유망직종’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여성 유망직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새일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생, 집단상담프로그램 수료생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네트워크 타임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취업설명회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여성 유망직종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소개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이 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키워 새로운 일자리를 설계 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활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설명회 참여를 원하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진주새일센터(능력개발원 동부센터 ☎ 749-588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