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미용학과 입시 전형 실시 중

수험생들, 미용학과 진학,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 노크

2019-05-14     양승용 기자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최근 미용학과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이 여러 기관들에서 실시되고 있다.

본격적인 대학 수시모집을 앞두고 고3 수험생들이 진학에 대한 관심이 차츰 높아지고 있다. 각 학과 별 입학전형 일정이 발표되는 가운데, 입학사정관제를 활용하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의 미용학과 입시 전형이 실시 중이다.

입학사정관제란, 대학 학위과정 입학과 관련해 성적에 치우친 평가 방법에서 벗어나 지원자의 개인환경, 특기, 사회경험, 인성 등 비계량적 요소를 두루 평가하는 맞춤형 선발과정을 말한다. 다양한 요소를 검토하기 때문에 다른 말로는 학생부종합전형이라고도 불린다.

학교 관계자는 “각 대학별, 학과별로 입학사정관제 선발 기준이 다르지만, 특히 미용학과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의 입학사정관제에 참여하고 있다”며 “미용학과와 관련 된 대학교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가장 먼저 난관에 부딪히는 부분이 바로 내신과 수능성적이다. 한뷰전은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인적성검사와 세부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뷰티학과, 미용학과 진학에 노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성적에 맞춰 무의미하게 대학 입학을 하기 보다는 실무중심 교육과 자격증 취득, 취업연계가 되는 미용학과 과정 등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과들에 많은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취업과 자격증, 학위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과정들에 입학상담을 문의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뷰전은 지원자의 개인 역량과 인성, 적성과 자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입학사정관제 선발제도를 통해 지난 입시 전형에서 적합한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었기에 향후 미용학과 선발 과정에서 이 제도를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에 뷰티학과, 미용학과 등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지원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도 진행 중이며, 현재 원서 접수 시 전형료 무료 및 적성검사 면제와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1989년 설립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한뷰전은 뷰티예술분야 단일 특성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예술 분야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인 미디어시대의 뷰티 유튜버, 뷰티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을 신설해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각 뷰티학과에서 배울 수 있는 전문 미용기술과 함께 영상기획, 촬영, 편집, 마케팅까지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은 미용대학교 졸업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뷰전의 입시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원서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