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관광기념품 및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9-04-22     김종선 기자

원주시가 원주를 상징하는 우수한 기념품을 개발하고 관광지와 축제를 홍보할 수 있는 관광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2019 원주시 관광기념품 및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원주의 문화, 관광지, 축제 등을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관광기념품 분야와 원주시 관광산업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홍보 및 이벤트 등 관광 아이디어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관광기념품 분야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지만, 관광 아이디어 분야는 대학생으로 자격이 제한된다.

관광기념품 분야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6개 작품을 선정해 총 59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관광 아이디어 분야는 최우수상 1안, 우수상 1안, 장려상 2안 등 총 4안을 선정해 41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7월 22일(월) 원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입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응모 희망자는 오는 7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3일간 원주시청 관광정책과 관광기획팀(☏033-737-5103)으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ygot120@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및 출품조건 등 세부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애자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원주시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대표적 관광기념품 개발과 함께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한지 축제, 소금산 출렁다리 등 원주의 주요 관광자원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관광 정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원주시민과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