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장치 ‘애니얼라인’, 정밀한 치료계획 가능토록 고안되어 보급

2019-04-15     박재홍 기자
애니얼라인

갈수록 다양화되는 치아교정 필요 사례에 유연하게 대비하면서도 교정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투명교정 장치 전문제조 브랜드 ‘애니얼라인’이 런칭한 가운데, 교정전문의가 아니더라도 치과에서 완성도 높은 치아교정을 가능케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알려져 이용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런칭되며 본격적으로 치과들에 배급이 시작된 ‘애니얼라인’은 세밀하고 정밀한 조정과 실제적인 이동을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으로써 일반 투명교정과는 차별화된 간편한 탈착식의 개인별 맞춤 투명교정장치다.

치아교정을 필요로 하는 이들 중 대부분이 교정치료 중의 교정장치가 외부로 보여지는 뒤떨어지는 심미성으로 교정치료의 필요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과방문을 꺼리게 되는데, 때문에 투명교정 방법이 이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애니얼라인’은 3D 프린트로 제작함으로써 교정 전 개인에 따른 치아이동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정확하게 점검하고 결과에 따른 치료계획 분석을 통해 치료를 하는 만큼 교정치료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게 되고 그만큼 교정전문의가 상주하지 않는 치과에서도 교정치료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단계별로 준비된 교정장치 세트로 9~15주에 한번만 치과를 내원하면 되는데다 탈부착이 가능해 환자 입장에서도 보다 수월한 치아교정 치료를 할 수 있어 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도를 높였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제는 투명교정이 교정치료의 기본이 되어가고 있으므로 정밀한 치료계획 등 한 단계 발전된 교정장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어 이에 대해 고안한 것이 애니얼라인이다”라며 “많은 치과들에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국민 치아건강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