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콘텐츠 자회사 스와니코코 중국진출을 위한 시동 본격화

스와니코코 ‘펩타이드 아이크림’ 중국시장 판매를 위한 NMPA 등록 진행 中

2019-03-19     윤민아 기자

브레인콘텐츠(0대표이사 장대용)의 자회사인 ㈜스와니코코가 올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작업을 본격화 하고 약 60조원, 세계2위 규모의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19일 브레인콘텐츠에 따르면 지난해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한 스와니코코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펩타이드 아이크림’의 중국시장 판매를 위한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등록’을 진행 중 이라고 밝혔다.

중국에 수출하는 일반화장품(비특수용도 화장품)은 기존 사전허가제가 적용돼 수출전 중국 국가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심사를 받아야 했고, 이 과정에 평균 6∼8개월의 시간이 소요된 반면, 지난해 11월 변경된 기준에 따라 온라인으로 제품 등록만 마치면 곧바로 시판이 가능해 중국내 시장진입 기간이 최대 3개월 이상 단축됐다.

변경된 기준에 따라 스와니코코의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다음달 말일까지 중국 시장 판매를 위한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스와니코코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위해 중국 내 유력 유통채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중국 최대 소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샤오홍슈’와 ‘징동(JD.com)글로벌’ 등 직구채널 입점이 우선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자사의 인기상품인 ‘펩타이드 아이크림’의 등록이 마무리 되는 4월말에 맞춰서 내수 채널 확장과 함께 중국시장 전용 ‘20ml’ 튜브형 펩타이드 아이크림’을 라인업에 추가하여 중국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와니코코는 중화권 고객의 매출비중이 높은 면세점의 추가 입점을 계획 중이다.

스와니코코는 현재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두타면세점의 온/오프라인 채널과 신라면세점, 현대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입점했으며, 올해는 싱가포르 에어라인 기내면세점 입점을 추진중이다.

스와니코코 신규용 대표이사는 “중화권 고객의 매출 비중이 높은 면세점의 경우 올해 2월까지 누적매출 약 3억원을 기록했고, 이는 작년 동기 대비 약 1,600% 성장한 실적”이라며, “스와니코코의 뛰어난 제품과 마케팅 능력은 중국시장내 新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20대~30대 소비자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되며, 당사는 지속적인 중국내 유통채널을 확보하여 K-뷰티를 대표하는 천연화장품으로서 중국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