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컨설팅 기업 ㈜온유, 라인 이모티콘 ‘모아의 쁘띠한 하루’ 배포

라인 스토어용 이모티콘으로 개발

2019-01-21     박재홍 기자
화장품컨설팅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는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메신저 이모티콘 ‘모아의 쁘띠한 하루’를 공개하고 배포를 시작했다.

현재는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방법들이 개발되면서 단순히 브랜드와 제품 이름을 알리는 단순한 목적을 넘어 소비자 및 예비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친밀해지기 위한 방법들이 더욱 필요한 시대가 됐는데, ㈜온유가 금번 선보인 이모티콘 ‘모아의 쁘띠한 하루’는 ㈜온유가 고객사는 물론 이러한 시대흐름에 맞춰 일반 대중과의 거리를 가깝게 하고자 하는 기획의도로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라인’ 메신저용으로 개발된 이 이모티콘은 약간의 귀차니즘이 있는 귀여운 ‘모아’ 캐릭터를 다양한 표정으로 구성해 원하는 감정을 대신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온유는 다양한 메신저용 이모티콘들이 여러 컨셉트로 개발되어 있지만 아직 화장품과 관련된 이모티콘은 찾아보기 힘들어 화장품분야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써 상징적이 될 수 있도록 금번 이모티콘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한다.

또한 ㈜온유는 2019년을 맞으며 금번 개발한 이모티콘의 캐릭터 ‘모아’를 이용한 모아 스티커세트와 함께 온유 디자인 탁상달력을 제작하고 ㈜온유 홈페이지 상담 게시판에 ‘이벤트 신청’ 제목으로 글을 남기는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온유 홍울 실장은 “화장품 브랜드 신규 런칭을 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과 교육 등의 서비스를 하는 B2B 비즈니스가 주력 사업이지만 결국 화장품 및 뷰티관련 수요자는 대중이기 때문에 이모티콘을 통한 소통을 하고자 한다”며 “이후에도 기발하고 다채로운 이슈들을 개발해 풍성한 컨텐츠를 가진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온유의 ‘모아의 쁘띠한 하루’ 이모티콘은 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