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학습자 별 맞춤 학위취득과정 운영

일반 대학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학위 취득,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 제공

2018-12-03     양승용 기자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강상담을 실시하며, 학습자 별 맞춤 학위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사평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며, 보다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며 “비싼 등록금이 정해져 있는 일반 대학에 비해 학점은행제는 필요한 학점에 한해서만 금액이 발생하며, 학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보완할 수 있어 학습자가 어떻게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학위취득 기간에 이어 금액까지 많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사평은 초기 학습자 상담을 통해 학습자 별 맞춤 학위취득 방안을 제시하고 취득 기간을 최소로 시간절약은 물론, 수업료를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학사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사평 측은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 시 학위 과정 내 전적대, 독학사 등을 어떻게 계획하여 진행하느냐에 따라 학위취득 기간이 크게 차이가 난다며, 학습 상담사를 통해 과락 시 재수강 기회, 성적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학습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한사평은 학위과정 외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등 전문자격증과 한국민간자격검정원에서 발급되는 다양한 민간자격증 취득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