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한 광고·홍보 현장에 주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2018-11-16     양승용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한 광고·홍보 현장에 주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코딩, IOT(사물 인터넷) 등은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요 키워드들이다. 4차 산업혁명에 대두되는 주제들이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로봇,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드론 등 향후 미래에 직결되는 직업군과 키워드들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학과장은 “정형화된 전공보다 사회 트렌드에 따라 선호하는 학과들이 달라지고 있다”며 “디지털 마케팅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리더로 성장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며,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디지털 마케팅학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마케팅은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관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이다. 디지털 마케팅학과는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기술은 기업 비즈니스, 마케팅, 광고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전통적 광고회사들은 디지털 마케팅 회사로 변신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전통적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이러한 산업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에 대한 교육과정이 부재한 상황이다.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경영학, 마케팅, 광고 홍보,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기본적 이론 교육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전략, 콘텐츠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 심화 교육, 온라인 마케팅 실무, 디지털 광고 등 실무 응용 교육을 배우게 된다.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이 핵심인 벤쳐 기업 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셜미디어 마케팅, 온라인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전략, 검색광고, 모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 핵심 과목을 심화 교육하게 된다.

재학생들은 재학 중 GAIQ (구글 인증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과 Google Adwords 인증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게 되며, 전체 교과 과정은 디지털 마케터 Track, 온라인 광고 전문가 Track으로 세분화되어 각 과정을 이수하면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직종인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12월 1일부터 모든 학과에 대한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