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국제개인자격 ‘뷰티국제자격증’, 국내서 선보여

2018-09-16     이승일 기자

BMK Artistry Academy(이하 ‘BMK AA’)에서 협력사 MOU 및 워크샵을 지난 15일 BMK AA 홍천 연수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BMK AA는 세계 최초로 국제에서 인증받을 수 있는 ‘뷰티국제자격증’을 올 하반기 부터 국내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뷰티국제자격증’은 세계협회기구 IAF 산하 캐나다 SCC에서 인증한 국제개인자격(ISO17024)으로 국내 인증기관 IQCS(International Qualification Certification Service)와 뷰티 교육 전문기관 BMK AA가 함께 자격과정을 개발했다. 아울러 국제개인자격(ISO17024)은 기업의 품질 및 환경 인증 또는 기관 인증 등으로 알려진 ISO인증으로, 개인 기술에 대한 국제적 인증이 가능한 자격인증이다.

이번 뷰티국제자격증은 뷰티와 관련된 피부미용, 속눈썹연장, 네일아트, 제모, 붙임머리, Y존케어, 맘스케어 등 뷰티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미 동남아시아 등에서 한국 뷰티 문화가 뷰티 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국제개인자격인증을 통해 전세계 미용업계에 체계적인 K-뷰티 교육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BMK AA는 표준화된 뷰티 교육 전파 뿐만 아니라, 의약 및 화장품 그리고 미용기기 연구개발 및글로벌유통 관련 선두 업체인 (주)카이언 사와의 협력을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함께 전파하고자 한다. (주)카이언은 국내 최고의 의료진 및 연구원들과의 천연물의약품 연구를 통하여,  안정성과 높은 기술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료 및 뷰티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