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자격증 2018년 2학기 6월 26일 개강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과정 운영 중

2018-06-08     양승용 기자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대표 김성진)이 중장년재취업, 고령화, 복지사각지대 필수자격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과정인 2018년 2학기 빠른 시작 개강반을 6월 26일 개강한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수요가 커지고 있는 사회복지사는 전문지식을 이용해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겪는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향후 10년 유망직업’중 하나로 사회복지사를 선정했다. 여러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 사회복지 전문가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은 경쟁률이 300 : 1에 달하는 일반 행정직 공무원에 비해 20 : 1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는 사회복지직 공무원시험 응시에 필요한 자격으로,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의 경우 나이, 지역, 성별에 무관하게 온라인 수업을 통해 국가시험을 거치지 않고 취득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김성진 대표는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정년주기가 짧아지면서 비교적 정년이 긴 전문분야 자격증 취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자격증 취득 및 각종 학위취득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2017년도에 처음 시행되는 보육교사 대면교과목을 인가받았으며, 대면교과목의 출석 수업을 운영할 수 있는 강의실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 등 취득방법에 필요한 학습설계와 온라인(원격)수업은 대면(출석)교과목도 보유하고 있어 평생교육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학습을 마칠 수 있다.

보유중인 대면교과목은 보육교사(인성)론, 아동과학지도, 언어지도 과목으로 교통이 편리한 곳에 출석 수업을 위한 강의실을 확보하여 원하는 지역(▲서울특별시 ▲경기도 ▲부산광역시 ▲전라도)에서 수업 받을 수 있다.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졸업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전문대 이상의 학력인 경우 평균 1년, 고졸자는 평균 1년 6개월에서 2년 정도 소요된다. 또한 사회복지사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과 아동학 전공 등 관련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관리를 통해 2017년도 1학기 기준 전 과목 19,321명 수강생 중 18,313명이 수료해 95%의 수료율을 기록하며 있으며, PC 뿐 아니라 전 과목 모바일을 통해서도 어디서나 손쉽게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 특별혜택으로 학점은행제 과목 수업을 완료하면 민간자격증 평가기준이 동시에 만족되어 민간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과락 시 무료 재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매학기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성적장학금 시상이 있다.

2018년 2학기 빠른시작 개강반은 오는 26일 개강하며, 6월 25일(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