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백수연 학생, ‘2018 스포트 X 드리미 뷰티 칵테일 대회’ 대상 수상

전국 12개 학교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출전해 열띤 경쟁 벌여

2018-05-24     양승용 기자

글로리아교육재단 산하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와인&바리스타과정 백수연 학생이 최근 대구에서 개최된 ‘2018 스포트 X 드리미 뷰티 칵테일(Sport X Dreamy Beauty Cocktail)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동성로 뷰티축제의 일환으로 대구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다양한 음료개발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12개 학교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국호전 백수연 학생은 “실무중심 교육과 평소 학교에서 자기계발을 한 것이 대상 수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국가대표 플레어 바텐더 박창수 특임교수를 필두로 국내 최초로 개설된 국호전 칵테일플레어과정은 프로 바텐더를 양성하기 위해 대회준비부터 교수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작년 대학생 최초 플레어 바텐더 대회 대상 수상 등 많은 대회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호전 박선희 부학장은 “칵테일 플레어과정에서는 국내 자격증 조주기능사는 물론 믹솔로지스트 자격증(1급, 2급), 창작칵테일 자격증(1급, 2급)을 단계적으로 취득하고, 국제 자격증인 미국호텔협회 국제바텐더 자격증까지 취득해 해외에 취업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