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하계종합사회복지관, 가정의 달 ‘하계 행복 놀이터’ 행사

개인 후원자 및 지역사회 내 다양한 단체와 소상공인,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함께해

2018-05-18     최명삼 기자

 

서울 노원구 소재 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복)이 지난 5월 16일(수)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이 기획단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직접 기획하였으며, 체험놀이터, 먹거리놀이터, 나눔놀이터, 정보놀이터 등을 운영하여 3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봉사단에서 연꽃연등만들기와 펄러비즈 열쇠고리 만들기, 노원경찰서 미아방지 사전 지문등록과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자연푸드 시스템의 솜사탕 및 슬러쉬 지원, 풍선아트 봉사단의 요술풍선 나눔, 서경대학교 헤어·메이크업 디자인 학과에서는 네일아트, 지구시민운동연합 서울강북2지구에서 천연 세제 및 비누 만들기, 노원 의용소방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상명중학교 샤프론 봉사단의 미니바자회 지원, 다운복지관, 북카페 다락의 커피 나눔, 중계주공9단지 통장단의 먹거리 운영, 노원구 50+센터 재능기부봉사단 ‘어깨동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새앎터, 성균관대학교 호우회를 비롯한 개인 봉사자들이 재능기부 및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였다.

특히 이번행사는 노원구 사암연합회와 보람상조, 신한은행 중계동지점, 강북연세사랑병원, 연세우리안과와 개인 후원자 및 지역사회 내 다양한 단체와 소상공인,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함께하여 더욱 풍요롭게 성황리에 마쳤다.

앞으로도 하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며, 취미, 여가, 건강증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