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컴퓨터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 2018년 하반기 교육과정 운영

과정평가형 교육 중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웹디자인 기능사 교육과정 편성

2018-04-18     양승용 기자

대구컴퓨터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가 2018년 하반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스마트반응형 웹디자인 교육과정 수강신청을 마감하고 과정평가형 교육 중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웹디자인 기능사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현재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3D프린터를 활용한 귀금속디자인, 패션메이킹 등 다양한 디자인분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며 “2018년 하반기에는 3D프린터와 제품디자인, 드론응용기술을 접목한 교육과정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웹디자인기능사 국가자격을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편성된 과정을 통해 취득하는 데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 취업 전문가는 “디자인 분야로 취업하고자 하는 지원자들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단순한 디자인 작업뿐만 아니라 드론, 3D프린터, 반응형 웹디자인 등 it융합 혁신기술을 익히는게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반응형 웹디자인의 경우 대구컴퓨터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학교에서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웹디자인 분야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 교육 등 창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3D프린터를 활용한 보석디자인이나 웹디자인 기능사 교과의 경우 이수하는 과정 중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운영되고 있다.

제품디자인과 드론을 응용한 교과에선 드론지도사 자격증이 자동으로 취득되며, 교과 이수 후 제휴업체 취업 연계로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