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스모스코리아, 메이크업시즌(彩妆国季)과 업무협약 체결…국내 중소기업 수출 증대 지원 할 것

2018-03-21     박재홍 기자

(주)코스모스코리아가 대(对)중국 수출 중소기업의 수출증대 및 현지 마케팅 지원을 위하여 중국 광저우(广州)역직구몰 메이크업시즌(彩妆国季)과 손을 잡았다.

(주)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 16~17일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진행된 “제 2회 KIEF 한-중 뷰티 수출 교역회”에서 메이크업시즌(彩妆国季)과 중소기업 수출 증대 및 현지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업시즌(彩妆国季)은 중국 광저우(广州)에 위치한 대표 역직구 몰로 본사 직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한국 제품을 직접 관리하고 홍콩의 창고를 직접 운영하여 중국 소비자에게 바로 전달하는 B2C형태의 온라인 플랫폼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주)코스모스코리아와 메이크업시즌(彩妆国季)은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국내 뷰티산업군 중소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매채널과 마케팅을 제공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국내 제품 소싱과 중국 현지 마케팅, 그리고 판매를 위한 수출경쟁력 강화를 함께 모색한다.

(주)코스모스코리아는 중국 천진의 본사를 두고 있으며, 보유하고있는 무역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수출증대를 위한 바이어매칭 시스템인 ‘트레이드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같은 서비스로 국내 지사 설립 1년채되지 않아 1000개사에 가까운 화장품 업체에서 서비스 의뢰를 했으며, 현재는 520개사가 (주)코스모스코리아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주)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혁약을 통하여 중국 시장 진입에 난황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현실적인 수츨 방안을 모색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메이크업시즌(彩妆国季)은 역직구몰 시스템이기 때문에 중국 수출에서 가장 높은 벽인 위생 허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동시에 마케팅 제작 및 협력방안 모색이 가능하니, 중소기업들에게는 좋은 조건”이라고 말했다.